감성아름
변화를 통하여 표현력 극대화하기
대상에 대하여 어린이가 생각·느낌·경험을 통하여 얻은 결론을 표현하는 시기입니다.
사물을 구체적으로 표현하게 하고, 막연한 표현이 아닌 미적 기준에서 대상을 그릴 수 있는 능력을 키워줍니다. 공간을 인식하여 나와 공간의 선을 중심으로 상상을 역동적으로 표현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프로그램입니다.
변화를 경험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으며, 원근을 표현하고 입체에 가까운 그림을 그리는 과정에서 우리 아이는 자기표현력이 한층 높아집니다.
드로잉을 통하여 사물을 주의깊게 보는 관찰력을 키우고, 동화를 읽고 자유로 운 상상을 더하여 그림으로 표현하면서 추론적 사고력을 발달시킵니다.
관찰&드로잉-꽃
꽃을 자세히 관찰하여 그림으로 드로잉 실력이 향상되고, 꽃이 들과 산만이 아닌 다른 환경과 주변을 설정하여 새로운 생각의 표현이 되도록 사고의 유연함을 훈련합니다.
기법-종이컵을 이용한 기법
밤하늘의 별과 달을 그리는 법을 배워 과학상상화에 응용하며, 밤은 검정이라는 공식을 벗어나 다양한 색감의 밤하늘을 표현하도록 배웁니다.
사람-정면/측면/반측면/뒷면
다양한 방향에서 보이는 사람의 모습을 표현해보고, 인체에 대한 이해를 돕는 수업입니다. 이를 통해 자세한 인물표현에 조금 더 다가갈 수 있습니다.
독서-책읽고 그리기
동화를 읽고 내용을 상상력과 함께 창의적으로 표현해보고, 종이접기로도 표현합니다.